2025년 5월 16일 (금),
다원 X 굿네이버스 X 온주종합사회복지관
다원은 1회차부터 이어온 활동 경험과 축적된 데이터를 바탕으로, 이번 6회치 활동에서도 어르신 한 분 한 분의 상태에 맞춘 정교한 치료 계획을 수립하고 실 천했습니다.
이번 회차는 2분반 인원들이 두 번째로 참여한 활동이자, 이전 활동에서 준비된 계획을 바탕으로 더욱 적극적인 실천이 이루어진 날이었습니다. 모든 조가 어르 신들의 상태에 맞춰 구성한 치료 계획을 충실히 실행했으며, 이번에도 어르신들 께서 모두 참석해주셔서 모든 조가 준비한 내용을 온전히 실현할 수 있었습니다.
2분반 인원들은 4~5회차에서 구축된 치료 계획에 빠르게 적응하며, 활동 전반 에 걸쳐 능동적이고 책임감 있는 태도로 임해주었습니다. 그 과정 속에서 1분반 인원들의 노력과 태도는 자연스럽게 전해졌고, 다원이라는 이름 아래 모두가 히 나 되어 협력하는 진정한 팀워크를 보여주었습니다.
실습 중에는 조별로 활발한 피드백과 즉각적인 보완이 이루어졌고, 황영인 교수 님과 대학원 선배님들의 조언을 바탕으로 새로운 임상적 시야를 확장해가는 값 진 시간이 되었습니다.
그리고 오늘, 어르신들께서 한 분 한 분 정성껏 만들어주신 세상에 단 하나뿐인 비누를 선물 받았습니다. 작은 비누 하나하나에 담긴 정성과 따뜻한 마음 덕분에 고운 마음이 그대로 전해져 우리의 손에도, 마음에도 따뜻한 향기가 가득 퍼졌습 니다. 감사한 마음 잊지 않고 더 깊은 실천으로 보답하는 다원이 되겠습니다.
이 오늘의 경험이 또 하나의 성장으로 이어지길 바라며, 다원은 내일도 '배우고, 나누는 실천'을 이어갑니다.


